스트라이프, 유럽 사용자 대상 암호화폐 구매 기능 도입

[블룩미디어 이제인 기자] 결제 처리 대기업 스트라이프(Stripe)가 유럽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16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다\따르면, 이제 유럽연합(EU) 내 사용자들은 스트라이프에서 발행한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는 이번 발표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판매자는 웹사이트에 암호화폐 구매를 위한 ‘위젯’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이 도구는 결제, 분쟁 처리, 고객 확인(KYC) 요구사항 등을 관리한다. 스트라이프의 암호화폐 부문 책임자인 존 이건은 이번 기능 도입이 시장에 큰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제 사람들은 암호화폐를 빠르고 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건은 “스트라이프의 온램프를 통해 전환율 최적화, 신원 확인, 사기 방지 등을 관리하는 상인들이 더 글로벌한 고객층에 도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는 그들이 사업을 성장시키고 고객을 도울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 실리콘밸리 벤처 캐피탈 회사인 세쿼이아 캐피탈(Sequoia Capital)은 스트라이프 투자자로부터 8억 6100만 달러의 개인 주식을 인수해 회사의 가치를 700억 달러로 끌어올렸다. 유럽은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 가치의 37.32%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지역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 마련과 집행에 적극적이다. 유럽연합의 암호화폐 자산 규제(MiCA)는 법률 제정자들이 블록체인을 더 잘 이해하고 거래자 및 거래소에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번째 규제는 스테이블코인을 대상으로 하며 6월 30일에 발효되었고, 추가 규제는 2024년 12월에 시행될 예정이다. USDC 발행사인 서클(Circle)은 이미 해당 규제에 따라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유럽 시장 규제 강화로 USDC 거래량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