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에클론(Echelon. )이 에테나(Ethena. ENA)와 25일(현지시간) 파트너십을 맺고 에테나 네트워크에 합류했다.
# 에클론, 에테나와 파트너십… 무브 기반 대출 프로토콜
에클론 MoveVM 기반의 대출 프로토콜 및 앱체인으로, 현재 앱토스 네트워크에서 1억2500만 달러 이상의 총 예치 자산(TVL)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클론은 에테나 생태계 내 주요 대출 시장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에클론은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자사 토큰의 5%를 sENA에 할당할 예정이다. 또한 에테나 네트워크를 활용한 △sUSDe 기반 레버리지 전략 △에테나 펜들 PT(Pendle PT)와 같은 모듈형 대출 시장 등 다양한 신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 sENA 보상 다변화 및 에테나 네트워크 확장
에클론의 합류로 sENA는 기존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보상을 넘어 무브(Move) 생태계에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sENA는 에테나 네트워크 내 에테리얼(Ethereal), 드라이브(Derive) 및 미공개 프로토콜로부터 보상을 받고 있다.
에테나는 “에클론은 에테나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디파이 제품 네트워크 구축 계획의 중요한 일부분”이라며 “에테나 네트워크는 대출, 거래소, 옵션 등 다양한 금융 제품이 sUSDe APY(연이율)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강력한 제품 동력과 사용자 경제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앱토스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무브먼트(Movement), 이니시아(Initia) 체인으로 확장한 에클론은 추후 이니시아 기반의 앱체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앱체인에서는 에테나의 기준 금리(base rate)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다중 체인 마진 계좌를 제공하며, 에테나가 무브 생태계로 확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