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DeFi 기술을 결합한 레이어2 네트워크 비오비(BOB, Build on Bitcoin)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BTC 수익 상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여러 체인에서 발생하는 비트코인 수익을 안전하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BOB는 베다(Veda), 오일러(Euler), 롬바드(Lombard), 감마(Gamma), 오쿠(Oku), 아워글래스(Hourglass) 등과 협력해 하이브리드 BTC 수익 계층을 구축했다. 사용자는 BOB 네트워크의 관리형 금고에 자산을 예치하고, 여러 체인에서 비트코인 수익을 받을 수 있다. BOB 메인넷에서는 비트코인 결제 최종성이 적용될 예정이어서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첫 번째 출시 제품인 ‘하이브리드BTC.펜들(HybridBTC.pendle)’은 베다와 협력해 개발됐다. 이더리움에서 발생하는 비트코인 수익을 BOB 네트워크에서 BTC로 반환하는 방식이다. 베다는 30억 달러 이상의 TVL을 보유한 DeFi 프로젝트로, 사용자가 수익을 쉽게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BOB의 하이브리드 레이어2 모델을 통해 네트워크, 브릿지 및 모든 거래가 비트코인으로 보호되며, 사용자는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거치지 않고도 BTC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알렉세이 자미아틴(Alexei Zamyatin) BOB 공동 창업자는 “BOB는 하이브리드 L2 모델을 기반으로 최초의 멀티체인 비트코인 수익 레이어를 구축하고 있다”며 “하이브리드BTC.펜들은 첫 번째 제품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더리움에서 대규모 자산을 운용하는 방식으로 비트코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다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선 라구파티(Sun Raghupathi)는 “2025년은 비트코인 DeFi 성장의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BOB는 새로운 수익 상품의 성장과 BTC 유동성 강화를 위해 ‘BOB Rise’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옵티미즘(Optimism) 그랜트 시즌6에서 75만 OP 토큰을 지원받아 비트코인 유동성 공급 및 대출·차입 시장을 확장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오일러의 CEO 마이클 벤틀리(Michael Bentley)는 오일러 v2를 BOB에서 출시하며, HybridBTC.pendle을 담보로 활용해 레버리지 및 유동성 관리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BOB는 향후 솔라나, BNB, 베이스(Base), 무브(Move), 베라체인(Berachain) 등 다양한 체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추가 금고를 출시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27일, 12:29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