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카브(CARV)가 블록체인과 AI 생태계에서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한 D.A.T.A.(Data Attestation, Trust, and Autonomous) 프레임워크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이 프레임워크는 AI 에이전트가 온체인 및 오프체인 데이터를 검증받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번 조치는 AI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신뢰성 및 자율성, 협동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프레임워크는 AI 에이전트가 Web3 환경에서 다단계 논리적 추론을 수행해 복잡한 문제에 대해 여러 단계를 거쳐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AI 에이전트가 자체 결론을 검증 후 거래를 실행하는 체계를 도입해 신뢰성을 높인다.
카브는 D.A.T.A. 프레임워크를 통해 AI 에이전트가 지갑을 소유하고 탈중앙화된 경제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 프레임워크의 주요 기능으로는 △실시간 온체인 및 오프체인 데이터 접근 △다중 체인 검증 및 신원 매핑 △경제적 자각 및 수익화 △TEE를 통한 프라이버시 보호 AI 연산 등이 있다.
카브는 이번 오픈소스 공개를 통해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기여하며 AI 에이전트의 자율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데이터 접근 민주화를 통해 토큰 기반 AI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프라이버시를 보존하는 동시에 탈중앙화된 AI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카브는 현재 1,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800만 개의 CARV ID를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통제를 보장한다. 주요 투자자로는 트라이브캐피털(Tribe Capital), 해시키글로벌(HashKey Capital), 애니모카브랜드(Animoca Brands) 등이 있으며, 총 50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27일, 14:12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