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CNBC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블록체인 벤처 기업 Blockchain Capital의 Spencer Bogart가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에 근접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CNBC의 Fast Money에서 “현재 비트코인은 최고치 기준 70%가량 하락했다. 따라서 나는 현재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바닥에 가깝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하며, 암호화폐 시장이 다음 상승에서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말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의 정점에 있었을 때, 나쁜 소식은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이런 현상은 지금 반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Ric Edelman, Yale, TD(American Trade)와 같이 시장에 긍정적인 소식은 현재 가격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Spencer Bogart, CNBC Fast Money 중
그의 이런 주장은, 지난달 암호화폐 투자 회사인 Galaxy Capital Management의 설립자인 Mike Novogratz의 주장과 유사하다. Novogratz도 트위터에서 현재 암호화폐의 가격이 바닥을 쳤다고 주장하며, 향후 2~3년 이내에 기존 기업 및 기관들도 암호화폐 산업에 진출하리라 예측한 바 있다.
암호화폐의 미래 가격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 추후 암호화폐 움직임이 주목된다.
CNBC와 Spencer Bogart의 인터뷰 전문
https://www.cnbc.com/2018/10/05/bitcoin-is-close-to-bottoming-cryptocurrency-expert-says.html?&qsearchterm=spencer%20bog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