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업비트가 2025년 2월25일 카우프로토콜(COW)의 신규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거래 지원은 원화(KRW), 비트코인(BTC), 테더(USDT) 마켓에서 가능하며, 이더리움(Ethereum) 네트워크를 통해 입출금이 이루어진다. 거래는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 거래 제한 및 주의사항… 거래 초기 안정성 강화
업비트는 COW 거래 개시 후 초기 5분 동안 매수 주문이 제한되며, 전일 종가 대비 10% 이하의 매도 주문도 금지된다. 또한 거래 개시 후 1시간 동안은 지정가 주문만 가능하다. 이는 초기 가격 변동성을 줄이고 거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또한 COW 입출금은 이더리움 네트워크(COW-Ethereum)에서만 지원되며, 다른 네트워크를 통한 입출금은 불가능하다. 트래블룰(Travel Rule) 이행을 위해 미등록 거래소에서 입금된 자산은 반영되지 않으며, 반환 절차에도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 카우프로토콜(COW), 거래 효율성 높인 인텐트 기반 어그리게이터
카우프로토콜은 인텐트(Intent) 기반 어그리게이터(Aggregator)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다. 기존 트랜잭션보다 포괄적인 거래 정보를 담은 인텐트 메시지를 통해 거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RPC 솔루션인 MEV 블로커(Blocker)와 AMM(Automated Market Maker)을 제공해 탈중앙화 거래 환경을 더욱 강화했다. COW는 카우프로토콜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사용되며, 커뮤니티 참여자들이 의사결정에 기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