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에 대해 프라이버시 이슈는 항상 제기돼 왔다. 암호화폐의 특성은 프라이버시 이슈를 충족시키지 못하게 설계됐다. 비트코인믹스(Bitcoinmix.org)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사용자들의 익명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믹스는 익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전통 블록체인 추적에 대항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유저들의 거래를 효율적으로 익명화 할 수 있게 했다. 회사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고객의 암호화폐와 섞어 기존의 암호화폐 지갑에서 이뤄지는 거래와 분리되게 하는 방식이다.
비트코인믹스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대량의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지 않고 거래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면서 “이 서비스를 통해 발생된 모든 거래는 기존 거래에서 제외돼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고객은 악의적인 해커로부터 보호받기 원하는 사람들이 될 전망이다. 비트코인믹스는 “개인 지갑에 많은 양의 암호화폐를 보유한 고객들은 해커의 공격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이 매우 중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믹스는 최근 몇 달간 큰 성장을 거둬왔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믹싱 대상을 이더리움으로 확장시켰다. 유저들은 이더리움에 대해서도 믹싱 서비스를 이용해 익명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비트코인믹스는 신뢰도가 매우 중요한 블록체인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로 명성을 쌓아온 가장 오래된 서비스다. 비트코인믹스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이 제3자의 개입에서 벗어난다는 개념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서 “오히려 블록체인의 개방성에 의해 야기된 단점들을 극복하게 했다. 이 서비스가 유명해진 이유도 여기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Bitcoinmix.org에서 이용 가능하다. 유저들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복잡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유저들은 믹싱할 암호화폐를 전송하기만 하면 되며 회사는 동일한 양의 믹싱 된 암호화폐를 전송된 고객의 지갑으로 보내준다. 이렇게 믹싱된 암호화폐는 새로 만들어진 것처럼 추적이 불가능하다.
비트코인믹스 관계자는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믹싱만 가능하지만 향후 대상 암호화폐를 늘려갈 계획”이라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