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게임 마케팅 플랫폼 리퍼리움(Refereum)이 국내 유명 게임 배틀그라운드(PUBG)와 함께 게임 내에서 블록체인 기반 보상 시스템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리퍼리움과 배틀그라운드는 파트너십을 기념해 첫 이벤트를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루트 드롭(Loot Drop) 이벤트로, 리퍼리움과 배틀그라운드는 API를 통합해 유저의 게임 내 성과에 대한 보상을 점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순위를 정한다. 이 순위를 기준으로 리퍼리움의 RFR 토큰과 배틀그라운드의 백팩, 텀블러, 모자 등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배틀그라운드 유저는 치킨 디너, 20킬 등 게임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실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리퍼리움은 전 세계에 수 억명의 유저를 지닌 배틀그라운드 플랫폼과 연계돼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고 블록체인과 게임이 연계된 실제 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딜란 존스 리퍼리움 CEO는 “배틀 그라운드와의 협업은 게임과 블록체인이 접목된 실제 사례이며 수 억명의 유저를 지닌 플랫폼과 연계해 공동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게임에 대한 마케팅까지도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많은 게임 플랫폼에 리퍼리움을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