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CNBC와의 8월 1일 인터뷰에 따르면, IMF 데이비드 립튼(David Lipton)이 페이스북 리브라에는 많은 기회와 위험이 동시에 존재하며, 이런 새로운 금융 시스템의 시행은 정부와의 협력하에 주의 깊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페이스북(Facebook) 리브라(Libra)와 같은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 시도들이 더욱 저렴하고 안전한 형태의 금융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세상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언급하며, 이런 기회를 인식해야 한다고 전했다.
“우리는 리브라가 가지고 있는 기회와 위험의 조화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암호화폐에 존재하는 기회를 잡는 것도, 리스크를 대비하는 것도 모두 유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런 혁신적인 스테이블 코인은 더욱 저렴하고 안전한 형태의 금융 시스템을 제공해줌으로써 새로운 금융 혁명을 불러올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트 립튼, IMF 임시 총재, CNBC 인터뷰 중
하지만 그는 동시에 잠재적인 위험도 존재함을 전했다. 그는 페이스북 리브라와 같은 지급 시스템이 정부 금융 정책의 범위 밖에서 진행되면 불법 행위 악용이 가능해질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같은 한 기관이 세계 경제에 미칠 수 있는 영향력이 너무 높아진다는 것, 또한 정부의 통화 정책 실효성이 약화될 수 있다는 점이 주요한 위험이라고 지적했다.
<페이스북과 CNBC 인터뷰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