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람다(Lambda)256’, 종근당홀딩스, 국내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가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헬스케어 통합 리워드 플랫폼을 위해 손을 잡았다. 블록체인을 활용해 마일리지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건강 기능식부터 운동까지 통합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성할 예정이다.
통합 리워드 플랫폼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운동, 다이어트 등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혜택 및 관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게 된다. 이용자는 건강과 관련된 관심 상품과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전통 헬스케어 분야가 아니어도 건강을 테마로 한 파트너들을 적극 확보해 이용자가 개인화된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얼라이언스 참여 파트너들은 제휴 파트너 간 회원풀 및 리워드 혜택 공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파트너들이 연관 높은 고객 풀(Pool)을 공유하고 플랫폼을 통한 크로스오퍼링(Cross-offering)도 가능해 해당 플랫폼이 가져올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랫폼 개발은 람다256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하며, 종근당홀딩스의 노하우와 메가존클라우드의 블록체인 보안 및 24/7 무장애 운영 역량이 더해질 예정이어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영수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종근당 그룹의 전문적인 헬스케어 컨텐츠와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제품과 서비스가 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통합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최근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인 헬스케어 분야와 얼라이언스 형태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결합하면 상당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클라우드는 대규모 개인 데이터를 다루는 미래형 헬스케어 서비스의 혁신을 현실화할 수 있는 근간”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신기술이 나오기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