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카르다노(Cardano)의 공식 파트너이자 사업총괄사인 이머고(EMURGO)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및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디지컬 콘텐츠 시장 및 모바일 게임에 카르다노의 블록체인기반 솔루션을 도입하고, 그 가능성을 검토해 협력을 꾀한다는 것이 골자다. 카르다노의 생태계 확장 및 에이다 홀더들에게 수익가치를 늘려주고자 하는 이머고의 목표와 국내 시장의 활성화를 원하는 협회의 이해가 부합됐다.
국내 시장의 높은 스마트폰 보유율과 기술적 인프라를 고려했을 때, 한국은 카르다노의 3세대 블록체인기반 솔루션을 도입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다.
코다마 켄 이머고 대표이사는 “이머고와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기반 콘텐츠 및 게임산업의 지속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매년 성장하는 디지털 콘텐츠 및 모바일 게임업계에는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매우 많다”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회장은 “카르다노는 국내 블록체인산업 및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이머고,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회원사들이 카르다노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도입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중”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