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라이트코인의 최근 가격 추세가 새로운 상승세의 시작을 의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장이 기다려 온 알트시즌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6일(현지시간) 유투데이에 따르면,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최근 가격 추세 분석을 바탕으로 라이트코인이 현재 급등할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면서, 늦기 전에 매수에 나설 것을 주문하고 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주로 비트코인의 가격 추세를 바탕으로 라이트코인의 상승세를 예상하고 있는데, 유투데이는 LTC/USD와 LTC/BTC 쌍을 모두 분석한다면, 강세 브레이크아웃이 곧 시작될 수 있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분석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은 62달러까지 하락한 후 반등해서 70달러 선을 넘어섰는데, 그동안 상대강도지수(RSI)와 지수이동평균 등 주요 지표들의 저점이 이전에 비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유투데이는 강세 반전의 가능성을 시사하는 상향 트라이앵글의 출현과 지속적으로 저점이 높아지는 등의 최근 추세를 종합할 때 라이트코인이 이번 주 중 80달러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라이트코인은 뉴욕시간 오전 10시20분 현재 24시간 전보다 0.3% 하락한 70.2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