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인 블로코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교육 기관인 ‘블로코 아카데미(https://www.blockoacademy.com/academy/)’가 블록체인의 저변 확산을 위해 ‘블록체인 입문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코스는 블로코 아카데미와 블록체인 전문 매체인 디스트리트가 공동으로 매달 2회 진행하는 교육으로, 블로코가 정기적인 블록체인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블록체인 입문 교육’은 블록체인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입문과정은 블록체인 용어에 대한 이해와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및 생활밀착형 블록체인 기술 등의 기본 지식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심화과정은 ‘블록체인 딥다이브'(심화 핸즈온)로 코인스택과 개발에 필요한 배경 기술을 이해하고, 실제 현업에서 블록체인이 활용되는 유스케이스(트래킹시스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소프트웨어로 구현·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이다. ‘블록체인 딥다이브’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코딩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하다.
‘블록체인 딥다이브’는 매번 새로운 주제를 선정해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해보는 실습형 강의로 이번 주제는 ‘트래킹 시스템’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이런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해 수강자가 직접 트래킹 시스템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트래킹 시스템은 물류 이력 관리, 수출입 관리, 증명서 진위 여부 확인 등 여러 부문에서 활용된다.
‘블록체인 입문 교육’ 강사로는 장성균 블로코 사외이사가 나선다. 그는 현재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평가위원이자 한양사이버 대학 교수, 대구 스마트벤처학교 기술 멘토로서, ‘블록체인으로 구축하는 투표시스템’ 외 다수의 책을 집필한 바 있다.
최지원 블로코 마케팅팀장은 “블로코 아카데미는 블록체인에 대한 막연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비트코인은 왜 시작되었는지, 이 기술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기본적이면서도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해답을 파헤친다”면서 “수강자가 직접 블록체인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구상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