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태형 기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 포털 ‘해시넷(대표 서창녕, www.hash.kr)’과 집단지성기반 암호화폐 커뮤니티 플랫폼 ‘톡큰(대표 주민수, https://talken.io)’이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해시넷의 주요 서비스인 ‘코인위키’는 350여개의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를 위키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문서 수는 5000여개로 국내 최대 규모다.
올해 3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는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은 다양한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대표적인 국내 블록체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오는 10월 15일에는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25명의 주제발표와 33개의 전시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톡큰(Talken)’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정보를 쉽고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투자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집단지성으로 고도화하여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며 참여자 기여에 따른 보상을 주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서로 다른 토큰을 스왑하여 출금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참여자들의 환금성이 증가되었다. 이 외에도 OTC 등 커스터디 서비스, 토큰 마켓 등을 기획해 비즈니스 모델 및 토큰 이코노미를 강화했다. 현재 루니버스 디앱인 ‘톡큰’(토큰명:톡(TALK))은 베타 버전이 런칭되어 있는 상태다.
톡큰 주민수 대표는 “해시넷의 암호화폐 정보는 방대할 뿐만 아니라, 체계적이다. 또한 밋업 행사를 통해 국내 암호화폐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 이러한 해시넷과 온·오프라인 서비스에서 전략적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며,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