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디지털 자산 운용펀드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비트코인 투자신탁(GBTC) 프리미엄이 7개월 최저 수준으로 후퇴했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GBTC가 비트코인 현물보다 얼마나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가를 보여주는 GBTC 프리미엄의 하락은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흥미 감소를 반영한 것으로도 해석된다.
*비트코인 현물 대비 GBTC 프리미엄 변화 추이
트위터에서 CL207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분석가가 작성한 차트에 따르면 GBTC의 비트코인 현물 대비 프리미엄은 현재 11.7%로 3월 말 이후 최저 수준이다.
GBTC의 프리미엄 하락은 최근 비트코인 가격 약세 때문으로 분석된다. 비트코인은 지난 3개월간 점진적 하락세를 보였고 현재 8100달러 위에서 안정세를 나타내고 있다.
비트코이니스트는 비트코인 가격은 아직 완전 약세 국면은 아니지만 새롭게 예상되는 6000달러 부근의 저점을 향해 다가갈 것 같다고 내다봤다. 비트코인이 지난 6월 연중 고점을 찍고 후퇴한 이후 새로운 고점 기록에 실패하면서 GBTC에 대한 열기도 축소된 것으로 설명된다.
그레이스케일이 운용하는 암호화폐 자산 규모 감소도 이 같은 분석을 뒷받침한다. 금년 7월 27억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그레이스케일의 암호화폐 자산은 현재 21억달러로 감소했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