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비트메인의 비티씨닷컴(BTC.com)이 지난 2일 국내 첫 밋업을 통해 주력 사업을 소개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전문가, 투자자, 언론사 및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모여 채굴정보와 국내 산업의 가능성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비티씨닷컴 마이닝 풀은 현재 비트코인 이외에도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등의 암호화폐 채굴도 지원하고 있다. 마이닝 풀이란 채굴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여러 채굴자들을 연결하고 보상을 나눠 갖는 ‘조합’ 형태의 채굴집단이다.
추이 비티씨닷컴 대표는 이날 비티씨닷컴의 사업 방향에 대해 “마이닝 풀 운영자로서, 비티씨닷컴은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개별적인 마이닝풀을 갖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기술적 지원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닝 풀 운영 외의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비티씨닷컴은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및 ERC-20 기반 토큰들의 트랜잭션 세부 정보, 마이닝풀 공유 및 네트워크 활성도 등의 온체인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추이 대표는 “온체인 데이터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공부하는데 매우 중요한 정보”라며 “다양한 미디어 및 전문가 집단과의 협업을 통해 데이터 모니터링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갑 제공업체나 거래소를 위한 API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통하면 고객들의 송금 과정 체크가 훨씬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비티씨닷컴은 향후 금융서비스 같은 새로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파트너들을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