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UDC2019)’ 현장 영상 및 자료를 공개했다.
UDC 2019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개발자 중심 컨퍼런스로, 블록체인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이자 전 세계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Proof of Services(서비스 증명)’ 슬로건 아래 9월 4일에서 5일까지 인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됐으며, 양일간 약 2500여 명의 참가자들과 35명의 글로벌 연사, 50개가 넘는 발표 세션이 진행됐다. 올해는 특히 전시, 해커톤, 무료강좌 등 지난 해보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두나무는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해 컨퍼런스 영상 및 자료의 온라인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 국내외 연사들의 발표 영상과 자료 및 사진들은 UDC 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코너의 ‘일자별 프로그램’ 및 ‘미디어’ 카테고리 내 사진과 영상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로드되는 자료에는 두나무 송치형 의장,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공동설립자 겸 수석과학자,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람다256 박재현 대표, SM 엔터테인먼트 CT-AI 랩스 주상식 랩장, 아바랩스 테드 인 공동설립자 등 전문가들의 발표 내용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UDC 2019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은 UDC 2019는 작년 대비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었다”며 “현장에서 발표된 내용과 프로그램들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UDC 2019 콘텐츠 공개가 개발자는 물론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