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현규 인턴기자] 미국 사이버 보험서비스업체 HSB의 설문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중·소기업 중 36%가 암호화폐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Zogby Analytics와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 조사는 미국 전국 505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응답자 중 36%가 현재 암호화폐 거래를 이용하고 있고 이들 중 59%는 암호화폐를 자체 통화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5년 내 설립된 기업의 47%가 암호화폐 거래를 하고 있는 반면 20년 이상 기업은 21%에 불과했다.
티모스 질만(Timothy Zeilman) HSB 부사장은 “암호화폐는 처리 비용이 낮고 빠른 지불이 가능하여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사이버 공격에 노출되어 있다”며 “소규모 사업주는 가상화폐를 수용하기 전에 기술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고, 데이터 보안과 보험 등에 가입하여 재정적 손실을 보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10월 미국 전역에서 505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샘플의 75%는 연간 수익 500만달러 미만이고 직원 수 100명 미만 기업이었다. 최종 샘플에는 직원 수 25명 미만 기업 41%가 포함됐다. 신뢰 수준은 95%를 기준으로 오차 한계 플러스, 마이너스 4.4%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