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인턴기자]삼성SDS(대표 홍원표)는 브랜드파이낸스가 실시한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그 배경엔 블록체인과 같은 IT 기술 성장이 있었다.
영국의 브랜드 컨설팅 업체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SDS의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7% 상승한 37억 달러(한화 4조 3천억원)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삼성SDS가 전년 대비 25대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중 순위가 상승한 2개 기업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에 별도 지면을 할애해 삼성SDS를 집중 조명했다. 보고서는 △IT서비스 시장의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율 △블록체인, 5G, 클라우드 등 첨단 IT기술 기반의 사업 경쟁력 강화 △전략적 투자·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4대 전략사업(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Analytics, 솔루션) 성장 등을 브랜드 가치가 급성장한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임수현 삼성SDS 최고전략책임자(부사장)는 브랜드파이낸스 인터뷰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는 현 시장에서 (블록체인과 같은)IT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