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인턴기자] 프랑스의 유명 프로축구클럽 파리 생제르망이 팬 투표 및 리워드 모바일 앱 소시오스닷컴과 파트너십을 맺고 축구 팬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암호화폐는 ‘PSG 팬 토큰’으로 소시오스닷컴에서 약 2유로에 구입할 수 있다.
이와 관련 28일부터 소시오스닷컴에서 파리 생제르망 팬 토큰 오퍼링(FTO)이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적으로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통화 칠리즈($CHZ) 10만 개와 한정된 수량의 PSG 팬 토큰을 1월 중순부터 29일까지 앱 내 증강현실(AR) 기능인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토큰 헌트에서 수집한 칠리즈는 PSG 팬 토큰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 팬들은 앱을 통해 클럽 전용 굿즈를 가질 수 있는 리워드 포인트도 받게 된다. 파리 생제르망의 VIP석에서 경기를 관람하거나 클럽 내 스타들을 만날 수도 있다.
파리 생제르망은 또 소시오스닷컴과의 계약 조건에 따라 각 시즌마다 토큰 보유자가 투표할 수 있는 ▲반영 설문과 ▲미반영 설문을 진행해야 한다. 반영 설문의 경우 클럽이 설문 결과를 반영해야 하고, 미반영 설문은 클럽의 특정 사안과 관련된 팬들의 의견을 참고하게 된다. 모든 투표는 블록체인에 등록되기 때문에 결과는 투명하게 공개되며 바꿀 수 없다.
파리 생제르망은 현재 소시오스닷컴에서 팬들을 대상으로 첫 번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내용은 파리 생제르망의 메세지를 정하는 것이다. 메세지 후보는 총 세 가지로 ‘▲50년, 40개의 트로피, 오직 하나의 열정 ▲여기 파리가 있습니다 ▲우리의 역사는 레전드가 될 것입니다’ 중에 원하는 답을 고르면 된다. PSG 팬 토큰을 이용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 소시오스닷컴의 창립자 겸 대표는 “PSG 팬 토큰 보유자들이 이번 투표에서 선택한 메세지는 대대로 파리 생제르망의 캡틴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클럽과 팬들 사이에 새로운 결과를 낳을 수 있다”며 “첫 번째 설문 결과를 기대하며 이 결과가 미래의 파리 생제르망 캡틴들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