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최근 잘 나가던 주요 알트코인들이 추세 역전 및 매도 신호를 보내면서 알트코인 시즌의 무산 내지 지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뉴스BTC는 4일(현지시간) 금융 전문가 토마스 드마크가 개발한 TD 순차 지표(TD Sequential Indicator)를 인용해 XRP,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이 일간 차트에서 9 ‘매도’ 신호에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카르다노와 모네로 역시 ‘TD 9’ 매도 신호를 발동한 것으로 지적됐다.
뉴스BTC는 이번 주 많은 암호화폐 분석가들이 최근 진행된 알트코인들의 랠리를 근거로 앞으로 다가올 알트시즌에 대해 다시 이야기를 시작했지만 알트시즌은 취소되거나 최소한 한 차례 후퇴를 겪을 때까지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 단계에서 알트시즌의 도래를 배제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뉴스BTC에 따르면 주요 알트코인들은 최근 주간 차트에서 하락 추세의 저항선을 깨면서 기저 가격 패턴이 초기 비트코인 가격 차트와 강한 유사성이 있음을 보여줬다. 또 알트코인 투자자들의 인생을 변화시킬 만한 부가 앞에 놓여 있을 가능성을 시사했다.
하지만 실제 그런 일이 벌어지기 앞서 최근의 알트코인 바닥에서 알트코인을 매입한 사람들은 먼저 강력한 후퇴를 겪을 수도 있는 것으로 지적됐다.
뉴스BTC는 알트코인들이 현재 레벨에서 하락하더라도 이전 저항선에서 지지선으로 바뀐 지지선을 확인할 경우 강세 투자자들에게 더 큰 확신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그렇게 함으로써 암호화폐 약세장에 최종 종말을 고하게 만들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