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이 이더리움 기반의 새로운 토큰 후오비 BTC(HBTC)를 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후오비에 따르면 HBTC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있는 비트코인 암호화 자산이다. 후오비는 “가장 시장이 크고 유동성이 높은 비트코인 자산을 디파이(탈중앙 금융) 생태계에 공급해 디파이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HBTC는 비트코인과 일 대 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유동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또 빠른 거래 속도를 갖고 있어 거래 확인 시간을 1시간에 5분 이내로 줄일 수 있다. 또 계좌이체 수수료를 ERC20 기준에 따라 받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HBTC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자산을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모든 호환 내역을 웹사이트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투명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HBTC는 여러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환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자산을 선택해 거래할 수 있다.
후오비는 “고객들이 후오비 플랫폼이나 HBTC 웹사이트를 통해 호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며 “BTC 자산을 후오비에 입금한 뒤 출금 시 HBTC 자산을 선택하거나 HBTC 웹사이트에서 BTC 자산을 입금하면 HBTC 자산으료 교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