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코인원이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을 종료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인도네시아 거래소의 영업 중단을 결정했다”며 “이는 순수한 사업적 결정이며 보안 문제나 다른 사건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모든 예금 및 등록된 자산은 2월 19일 오후 12시 이후 종료되며 신규 주문은 오는 2월 26일 오후 12시부터 차단된다. 이후 기존 주문된 건수는 모두 자동 취소된다”고 밝혔다.
코인원에서 기존 자산을 인출할 수 있는 기한은 다음달 20일 오후 12시까지다. 이 기간 안에 인출하지 못한 사용자들은 support@coinone.co.id로 자산을 소유했다는 문서를 보내서 청구할 수 있다. 코인원에서 자산을 인출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는 이메일 주소, 계좌주 이름, 증명을 위한 신분증, 소유중인 자산 금액, 은행 계좌나 지갑 주소다.
또 환불받기 위한 코인 최소 한도는 없지만, 인도네시아 루피아를 환불받기 위해선 1만6500 루피아 이상 환불받아야 한다. 또한 주문이 지연된 상태라면 코인원 인도네시아 거래소가 2월 26일부로 완전히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그 전에 서둘러 주문을 취소해야 한다. 모든 자산을 환불받기 위해선 20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인출해야 한다. 26일 전까지는 암호화폐든 루피아 환전이든 웹사이트를 통해 정상적으로 환전 받을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