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설명하는 내용을 다룬 에피소드가 23일(현지시간) 방영됐다.
해당 에피소드에는 미국 유명 시트콤 ‘빅뱅 이론’의 인기 캐릭터인 짐 파슨스가 게스트로 출연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노래와 춤을 추는 장면이 나왔다. 짐 파슨스는 노래를 통해 “암호화폐는 미래의 화폐에 매일 가까워지고 있다”며 “암호화폐는 지갑이 아닌 당신의 컴퓨터 속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짐 파슨스는 “‘암호화폐’라는 말을 계속 사용하면서 암호화폐를 정의하려고 하는 것은 문외한도 암호화폐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지만 그건 사실 암호화폐 총합”이라며 “이 시스템에서는 다른 암호화폐 단위의 탄생으로 인해 (암호화폐의) 법칙이 설명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애니메이션에서 짐은 “암호화폐는 법정 화폐같은 기존 통화와 연결되거나 무작위로 생긴다”고 덧붙였다.
미국 현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선 ‘심슨 가족’과 같은 유명한 애니메이션이 암호화폐에 대해 다룬 것에 대해 기쁘게 받아들였다.
한편, 심슨 가족은 미국에서 지난 1989년부터 방송된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타임지에서 ’20세기 최고의 TV 시리즈물’로 선정될 정도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애니메이션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