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저소여 인턴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그룹이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인 ‘후오비 체인(Huobi Chain)’의 공개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널보스(Nervos)와 협업으로 개발된 후오비 체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후오비 체인의 특징은 ▲규제 친화적 네트워크 ▲금융 특화 프레임워크 ▲혁신적 기능 제공 ▲지속적인 네트워크 업데이트 등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체인이 규제 기관과 민간 금융 부문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해 개발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분산 지분 증명(Delegated Proof-of-Stake, DPoS) 합의 알고리즘의 변형을 기반으로 한 거버넌스 모델을 채택해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이 가능하다. 네트워크상에서 분산 신원 인증(DID) 시스템을 사용한 KYC 및 AML 등 국가 간 규제 및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후오비 체인은 금융에 특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오픈 소스로 개발되어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특정 요구사항 및 사용 사례에 맞게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특히 고성능 아키텍처를 적용해 대량 거래를 지원하며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 다중 자산, 스마트 계약 기능, 다중 체인 간 아키텍처 등을 지원해 유연하고 확장이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온체인 및 크로스 체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뿐만 아니라, 후오비에서 출시한 후오비토큰(HT), 후오비BTC(HBTC) 및 후오비USD(HUSD) 역시 후오비 체인의 독점 자산 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체인이 고성능 스마트 콘트랙트 및 체인 간의 상호 운용을 지원하는 혁신적 기능도 갖췄다고 밝혔다. 다양한 중앙 집중식 또는 탈중앙화 네트워크와 상호 운용성을 염두에 두고 개발해 타사에서 생성하고 관리하는 사이드 체인을 지원한다.
이번에 공개한 테스트넷은 현재 C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스마트 콘트랙트만을 지원하지만 향후 개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원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