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저소여 인턴기자] Visa가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상품 계약을 맺고 ’토스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앞으로 토스의 새로운 제휴 신용카드는 모두 Visa 브랜드로 출시된다.
Visa Korea는 패트릭 윤 사장 취임 이후, 국내의 크고 작은 핀테크 업체들과 협업을 지속해오며 새로운 금융 경험 제공에 노력해 왔다. 이와 관련해 가시적 성과들이 기대되는 가운데 토스와의 계약 발표를 시작으로 앞으로 Visa와 국내 핀테크간의 행보가 주목된다.
특히, 토스의 주 고객층이 20, 30대인 만큼 Visa가 플래티늄 등급 이상의 상품에만 제공하는 영 프리미엄 (Young Premium) 서비스를 지원한다. Visa의 영 프리미엄 서비스는 국내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의 니즈와 소비 패턴을 반영해 다이닝, O2O 라이프스타일,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포인트 적립 및 부가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토스신용카드는 해외 모든 가맹점 결제 시 올해 연말까지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최대 캐시백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최대 3% 특별 토스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ATM에서 현금 인출 시 건당 3달러 상당의 수수료 면제도 큰 특징이다. 사용 등록 후 3개월간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최대 3%, 이후 이용 실적에 따라 결제 금액의 0.5~1.5%를 캐시백으로 익월 지급한다.
패트릭 윤 Visa Korea 사장은 “Visa는 빠른 변화가 요구되는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더 편리한 결제 경험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유수의 핀테크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출시되는 토스신용카드를 기점으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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