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신임 협회장에 류영준(44) 카카오페이 대표가 당선됐다고 10일 밝혔다. 또 블록체인 업계에서 협회 부회장으로 두나무 이석우 대표, 스트리미 이준행 대표 등이 선출됐다.
핀테크산업협회에 따르면, 10일 실시된 모바일 전자투표를 통해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신임 회장으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등 총 30명의 회원사 대표가 부회장 및 이사 등 임원으로 당선되어 제3대 이사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의 3대 협회장 선거 및 이사회 임원 선거(찬반 투표)는 전체 318개 회원사 중 사전 모집한 선거인단의 선택으로 결정되었다. 또, 모바일 전자투표로 진행된 이번 선거에서 최종 투표율은 79.86%로 협회 창립 이래 가장 많은 관심과 경쟁 속에서 진행됐다는 평가다.
‘소통 투명성 개방성 정책역량’의 변화를 강조한 류영준 당선인은 회원사에 보낸 정견발표문을 통해 “핀테크산업협회의 모든 운영과정에 회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고 소통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면서 “새로운 협회는 모든 회원사가 마음껏 시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는 그 운동장을 넓히고 정비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핀테크산업협회의 새로운 시작에 모든 회원사가 함께 하자고 호소한 하면서 자신도 대한민국 핀테크산업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협회장이 되겠다”고도 말했다.
류 당선인은 주요공약은 ▲소통의 변화, 분과중심 및 자율적 운영체계 도입 ▲투명성과 개방성의 변화, 정책 안건 논의채널을 전 회원사에 개방 ▲정책역량의 변화, 전문성 강화로 정부 정책논의의 씽크탱크 역할 정립 등이다.
류영준 신임 협회장 당선인은 1977년생으로 카카오 보이스톡 개발팀장, 카카오 페이먼트사업부 본부장, 다음카카오 핀테크 총괄 부사장, 카카오 핀테크 사업 총괄 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7년부터 카카오페이를 이끌고 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류영준 당선인은 잠정연기된 정기총회의 추인과정을 거친 날부터 2년 임기에 들어간다. 한편, 이번 협회장 선거의 경쟁 후보였던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는 당연직 부회장에 임명될 예정이다.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임원 명단(가나다순)
△ 부회장(24명) : 네이버파이낸셜㈜ 조기선 이사, ㈜두나무 이석우 대표, ㈜디셈버앤컴퍼니 정인영 대표, 데일리금융그룹 신승현 대표,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 ㈜벨소프트 이종일 대표, ㈜비바 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 세틀뱅크㈜ 최종원 대표, ㈜스트리미 이준행 대표, ㈜아톤 김종서 대표,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 ㈜엔에이치앤페이코 정연훈 대표, ㈜와디즈 신혜성 대표, ㈜웹케시 강원주 대표,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 쿠콘 김종현 대표, ㈜투게더앱스 김항주 대표, ㈜페이콕 권해원 대표, ㈜피플펀드컴퍼니 김대윤 대표, ㈜핀다 이혜민 대표, ㈜핀크 권영탁 대표,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근주 원장, ㈜한패스 김경훈 대표
△ 이 사(5명) : ㈜보맵 류준우 대표, ㈜엑심베이 김준헌 대표, 엔에이치엔 한국사이버결제㈜ 박준석 대표, ㈜쿠팡 이준희 부사장, ㈜테라핀테크 양태영 대표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