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가 웹 버전 암호화폐 지갑 ‘카이카스’를 출시했다.
19일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플랫폼을 위한 웹 브라우저 버젼의 암호화폐 지갑 ‘카이카스(Kaika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이카스는 PC 웹 브라우저 기반의 탈중앙화된 HD(Hierarchical Deterministic)월렛이다. HD월렛이란 ‘계층 결정적 지갑’으로 하나의 시드를 이용해 무한대의 개인/공공 키를 만들어내게 함으로써 멀티코인을 지원할 수 있게 하는 지갑이다. 또 시드 구문이 니모닉 코드 단어(2049개의 단어로 구성된 코드)로 구성돼 기존 알파벳 숫자 조합으로 만들어진 키에 비해 기억하기 쉽다.
지갑에서 발생하는 모든 트랜잭션이 클레이튼 블록체인에 기록돼 누구나 ‘클레이튼 스코프’를 이용해 트랜잭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카이카스가 출시됨에 따라 이용자들은 클레이토큰 및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를 해당 지갑에 보관하거나 전송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클레이튼 기반 비앱(Bapp, 블록체인앱)과의 연동을 통해 서명, 수수료 등도 대납할 수 있다. 비앱 개발자도 테스트 용도로 개인 네트워크에 카이카스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카이카스는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라운드X는 “카이카스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클레이튼 네트워크에 접촉하는 안정적이고 실용적인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발표된 카이카스는 올 상반기 발표될 암호화폐 지갑 ‘클립’과는 다른 버전이다. 클립은 모바일용 암호화폐 지갑으로, 카카오톡에 탑재돼 구동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