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저소여 인턴기자] 블록체인 기반 영화 공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플랫폼 신규 서비스 ‘무비블록 픽(PICK)’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무비블록 픽(PICK)은 투표를 통해 단편 영화 엄선작을 가려내는 시청자 중심의 영화 선정 서비스이다. 무비블록 픽은 글로벌 영화 시장에 상영될 수준 높은 영화를 관객의 참여를 바탕으로 발굴하자는 취지로 출시되었다.
매 투표마다 시청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티켓 1장과 MBL 토큰 보유 수량에 따라 추가로 지급되는 티켓으로 영화 선정 투표에 참가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에 따라 영화 제작자와 투표 참여 시청자에게 MBL 토큰으로 상금이 제공된다.
무비블록 서비스 유저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영화제 수상작 및 단편, 예술 영화를 무비블록을 통해 감상할 수 있어 픽에 선정된 작품을 투표 기간에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무비블록은 유명 영화 배우 박소담, 김혜윤 등이 데뷔 초 주연한 비영리 고품질 단편 영화 등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서비스 참여율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연경 무비블록 대표는 “무비블록 픽을 통해 재능 있는 영화인과 작품을 발굴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국내 단편 영화가 해외 관객에게도 소개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제작자가 작품을 통해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