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업비트는 31일 오브스(ORBS)가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이후 오브스 가격은 업비트 기준 24시간 전 대비 70% 이상 급등하기도 했으나 오후 5시 30분 현재 39.49% 상승한 13.60원을 기록 중이다
오브스는 업비트 원화마켓 상장 기념으로 TOP 트레이딩 이벤트를 개최하여 진행 중이며 대회는 3월 31일, 4월 1일 각각 하루씩 2번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총상금은 ORBS 550만 개로 1회당 275만 개 이며 1등 상금은 151만2500 ORBS이다.
입상자는 5명으로 이벤트 기간 내 업비트 원화 마켓에서 ORBS를 거래한 회원 중 ORBS 거래 수량(매수, 매도합계)이 가장 많은 상위 5명이 선정된다.
업비트는 “오브스의 경우 다른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확장성을 더해주는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무작위 지분증명 (rPoS)를 활용하여 적은 노드로도 높은 보안성과 높은 탈중앙화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브스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는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사이를 자유롭게 옮겨갈 수 있는 특징이 있다”며 “오브스는 dApp마다 독자적인 레인을 할당하기에 다른 dApp에서 발생한 오류, 과부하 등으로부터 영향받지 않고, 고객들이 dApp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설계됐다”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