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원장 이상진)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시티 및 융합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해 교육과 연구 분야의 인적·기술적 능력을 높이고 대학의 융합보안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융합보안 기술 및 정책연구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통합 플랫폼·서비스 연계모듈 보안 테스트베드 공동 활용 및 취약점 점검·대응 ▲전문가 포럼 및 워크숍 개최 등을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이상진 원장은 “스마트시티 구현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는 국가적 차원의 스마트시티 보안 대책 수립 등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과의 스마트시티 보안 교육 및 연구 협력을 확대해 스마트시티 보안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스마트시티는 도시에 ICT와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접목해 도시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도시모델이다”며 “KISA는 앞으로 다각화된 보안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융합보안 전문인력과 기술을 확보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