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저소여 인턴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는 블록체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바이낸스 체인 개발 커뮤니티(BCDC)에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BSC)’의 백서를 공개했다. BSC는 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바이낸스 체인’과 달리,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BCDC는 “바이낸스 체인 개발팀은 네이티브 덱스 블록체인의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친숙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바이낸스 체인의 병렬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BSC 네이티브 토큰으로 바이낸스 코인 BNB가 사용된다. BNB는 스마트 계약 실행의 가스비와 토큰 스테이킹에 활용된다. BNB 토큰 홀더들은 BNB를 BSC에 스테이킹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BCDC는 “듀얼 체인 아키텍처는 사용자들이 바이낸스 체인 쪽에서 빠르게 거래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다른 한 쪽 BSC에서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이상적일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협력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인프라를 강화하고 디지털 자산 창출, 유통, 교환 등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을 커뮤니티에 제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