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스트림 CSO, 샘슨 모우(Samson Mow)가 이끄는 게임 프로젝트 인피니트 플릿(Infinite fleet)이 유럽 STOKR을 통해 STO(Security Token Offering, 증권형 토큰 공개)을 추진한다.
인피니트 플릿은 2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게임 개발을 위한 투자자금을 모집하기 위해 STO를 발행한다”며 “이를 위해 룩셈부르크 기반 디지털증권 스타트업인 STOKR과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밝혔다.
인피니트 플릿은 워크래프트(Warcraft), 스타크래프트(Starcraft), 포트나이트(Fortnite), 도타(DotA) 등과 같은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MMO)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미래 시대 여러 행성에 이주해 살고 있는 주인공으로, 외계인의 공격으로부터 행성을 보호하고 영역을 확장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게임 플레이어는 우주선의 함장이 되어 다른 우주선과 연합해 외계인을 공격·방어하는 전략을 세운다. 각각의 우주선은 AI(인공지능)을 통해 게임이 진행될수록 새로운 공격 방법과 협력, 전략 등을 습득해 점차 고도화된다. 사용자들은 게임 이벤트에 참여해 인피니트 토큰(INF)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아이템을 P2P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다.
인피니트 플릿 프로젝트에는 워크래프트(War Craft)의 블리자드 게임 디렉터 제이 윌슨뿐만 아니라, ‘던 오브워(Dawn of War)’,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Company of Heroers)’, ‘홈 월드(Home world)’ 출신의 베테랑 게임 개발자들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리퀴드 네트워크 개발사인 블록 스트림의 샘슨 모우(Samson Mow)가 설립한 회사인만큼 인피니트 플릿은 블록체인 분야에서도 시너지를 더할 것이란 기대가 크다.
샘슨 모우는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기업들은 이에 적응하고 혁신해야 한다”며 “인피니트 플릿은 게임과 크립토 업계를 융합하고 연결하는 최초의 비디오 게임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이번 STO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인피니트 플릿 수익의 일정 비율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피니트 플릿이 STO 발행을 위해 파트너로 손잡은 STOKR은 독일 금융당국으로부터 국경간 STO 판매를 허가 받은 플랫폼이다. 인피니트 플릿은 STOKR에 대해 기술 지원부터 결제 게이트웨이, 투자 구조, 지갑 등록에 이르기까지 발행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선구자라고 평가했다.
아르나브 나스카 STOKR 비즈니스 리더는 “SI-FI 게임 시장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시장”이라며 “STOKR에서 인피니트 플릿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