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가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야놀자와의 연동을 마쳤다.
23일 밀크 앱을 업데이트 후, 야놀자와 연동작업을 진행하면 밀크 안에 야놀자코인 지갑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정식 서비스는 ‘5월중 오픈 예정’이라고 공지하고 있다.
야놀자 코인은 야놀자에서 숙박 등 상품을 예약하고 이용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했을 때 적립된다. 단 야놀자의 서비스 결제 시에 바로 사용할 수 없고, 야놀자의 기존 포인트로 전환 후 사용할 수 있다.
야놀자코인은 밀크 앱에서 판매 가능하며 그 대가로 밀크코인(MLK)을 취득한다. 밀크 앱에서 야놀자코인을 구매할 수도 있다. 구매를 위해 밀크코인을 지불하면 된다. 다만 거래 시 1.5% 이하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수수료는 거래되는 밀크코인 수량에 자동 반영된다.
야놀자코인을 야놀자 기존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은 야놀자 앱에서만 가능하며, 밀크 앱에서 바로 전환 혹은 사용은 불가하다. 포인트 전환 서비스는 오는 9월부터 가능할 예정이다.
주의할 점은 야놀자코인에는 유효기간이 있다는 점이다. 밀크 앱에서 구매한 야놀자코인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내 미사용된 코인은 자동으로 소멸한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와 제휴를 맺은 기업들은 잠자고 있는 자사 포인트들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밀크를 매개로 협력사 간의 멤버십 강화 및 제휴 마케팅도 모색할 수 있어 시너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