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평가 등급 정보를 제공하는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Weiss Crypto Ratings)가 카로다노, 테조스 등 일부 종목들에 비트코인에 버금가는 우수한 기술 등급을 부여했다,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가 유료 고객들을 대상으로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주간 암호화폐 등급 보고서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테조스(XTZ), 모네로(XMR) 등 주요 암호화폐들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에 가까운 높은 기술/수용 등급을 받았다.
이 회사는 123개 암호화폐들의 기술/수용, 위험/보상 등급을 평가해 매주 공개하고 있는데, 기술/수용 등급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가장 높은 A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기술/수용 등급 항목에서 카르다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 가장 높은 B+를 받았고, 테조스와 모네로가 B- 등급을 받는 등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 중 높게 평가됐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현재 시가총액 10위에 올라있는 테조스는 올해 들어 가격이 두배 이상 오르는 등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가총액 13위의 카르다노는 최근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발표했는데, 카르다노의 창업자 찰스 호스킨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카르다노가 획기적인 도약을 하게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