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기업용 블록체인 개발 전문업체 미디움이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의 채용연계업체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과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과정 등 취업연계 국비지원과정 교육생 총 72명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은 5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주 5일, 9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문가 과정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최의 과정으로 교육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통해 100% 지원된다.
미디움은 다수의 블록체인 개발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전문인력까지 폭넓은 전문가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미디움의 멘토링서비스와 채용연계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분야의 저변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움 관계자는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블록체인 분야의 실무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며 “정부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최근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분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관련 업계의 실무형 교육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다”며 “최적의 업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