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신기술 융합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제1회 AI보안 기술개발 교육’을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여에 걸쳐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AI보안 기술개발 교육’ 과정은 AI(인공지능)와 융합해 지능화된 보안기술의 개발 역량을 갖춘 최정예 AI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AI와 정보보호에 관심이 있고 실무 중심의 교육을 희망하는 대학(원)생과 재직자면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오는 6월 4일까지 ‘AI보안 기술개발 교육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필기평가와 2차 면접평가를 통해 선발한 교육생 50명은 공통(이론)·전문(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5개월여에 걸친 전문가 양성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정보보호,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초 중심의 이론 교육(48시간)과 악성코드 자동분류, 취약점 자동탐지, 빅데이터 분석 중심의 실습 교육(72시간)으로 구성되며, AI보안 기술개발에 필요한 수리·통계·데이터 과학 등의 특강(32시간)도 진행된다.
특히, AI보안 실습에 특화된 워크숍 형태의 부트캠프를 포함해 산업계 멘토와 함께하는 팀프로젝트 등 교육 성과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성적으로 전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5명에게는 KISA 원장 명의의 인증서가 수여된다. 보다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일정 등은 오는 5월 22일 진행하는 교육 설명회(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