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페이스북 스테이블코인 리브라의 디지털 지갑 칼리브라가 ‘노비(Novi)’로 이름을 변경했다.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칼리브라는 ‘노비’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출발을 선언했다. 노비는 라틴어 ‘novus(새로운)’와 ‘via(여정)’를 합친 것으로 ‘새로운 여정’이라는 의미다.
노비는 디지털 화폐의 유동성을 표현하기 위해 디자인을 개편했지만 로고에는 리브라를 뜻하는 아이콘을 유지하고 있다.
노비 측은 공식성명을 통해 “우리는 칼리브라에서 이름을 바꿨지만,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저렴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는 바꾸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노비 디지털 지갑은 독립된 앱으로 출시된다”며 “페이스북의 소셜 메신저 앱 ‘왓츠앱’과 상호운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비는 친구와 가족에게 디지털 자산을 메시지처럼 쉽게 보내기 만드는 것을 목표로, 즉시 거래도 가능하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성명에 따르면 ‘숨겨진 요금(사용자 모르게 내도록 만든 요금)’은 없다. 다만, 거래 표준 수수료가 얼마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정식 출시일은 밝히지 않았지만, 노비는 리브라 네트워크가 이용 가능한 시점에 초기 버전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노비 프로젝트는 새로운 업체인 노비 파이낸셜이 운영하며, 노비 파이낸셜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페이스북 멘로 파크(Menlo Park) 본사에서 독립해 운영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