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의 노드(네트워크 참여자)로 합류한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에 NBP가 블록 파트너로 합류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NBP는 노드로 참여하면서 위믹스를 위한 IT 인프라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NBP는 네이버의 IT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전 계열사들의 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한다. 지난 2017년 4월부터 기업용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다. 위믹스는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NBP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위믹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이번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블록파트너 합류로 플랫폼과 관련된 여러가지 역량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대표 IT 기업들이 위믹스의 블록 파트너로 계속 참여하면서 위믹스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블록파트너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위믹스 블록 파트너로는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중국 대형 게임기업 룽투게임 등이 합류한 바 있다.
디센터 박현영 기자 hyun@
https://www.decenter.kr/NewsView/1Z3Z0SG6CL/GZ02
※디센터와의 전제 계약을 통해 게재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