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북미 최대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Reddit)이 이더리움 기반 커뮤니티 확장성을 모색하고 있다.
레딧은 약 46만 명에 달하는 이더리움 서브레딧 사용자들에게 최근 출시된 암호화폐 보상 시스템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제안해달라고 17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요청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달 레딧은 양질의 게시물과 댓글을 올리는 이용자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을 출시했다. 이 토큰은 레딧의 커뮤니티 포인트로 사용된다. 레딧의 전체 사용자는 월 4억 3천만 명에 달하지만 보상은 암호화폐와 포트나이트 커뮤니티 가입자인 2백만 명에게만 지급된다.
한편, 레딧과 이더리움 재단은 더 많은 사용자에게 커뮤니티 포인트를 제공하기 위해 ‘더 그레이트 레딧 스케일링 베이크 오프(The Great Reddit Scaling Bake-Off)’를 출시했다.
레딧은 “이더리움 재단과 연계해 커뮤니티 포인트를 메인넷으로 가져오는데 스케일링 솔루션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소개하기 위해 이더리움 스케일링 프로젝트를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메인넷에서 수십만 명의 커뮤니티 포인트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자 한다”면서 “커뮤니티 포인트를 모든 레딧 커뮤니티로 확장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레딧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포인트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만드는 등 여러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스케일링 개념증명을 찾고자 한다.
이용자들은 다음달 31일까지 스케일링 개념증명 시험 버전을 제출해야 한다. 레딧은 9월까지 커뮤니티를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그러나 레딧은 자신들이 채택한 스케일링 프로젝트 참가자에 대해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는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