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19일 비트코인이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1.16% 하락한 1119만 원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시각 비트코인은 빗썸에서 1120만 원에, 바이낸스에서는 93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대형은행인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비트코인이 S&P500 지수 랠리를 따라 앞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는 “일각에서는 비트코인의 ‘검은 목요일’ 이후 반등이 중앙은행의 양적완화에 의한 현상이라고 보고 있지만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S&P500 지수와 연관이 더 높다고 결론 내렸다”며 “비트코인은 수익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셔스 메탈 대표이자 비트코인 황소(시장 강세론자)인 댄 타피에로가 공유한 자료에 따르면 JP모건은 “주가가 47%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이는 3월 기록한 최저치에서 40% 이상 반등한 후의 예상치다.
타피에로는 “중앙은행의 양적완화로 인한 투자자들의 현금이 주식 대신 금과 비트코인으로 갈 수 있다”며 “비트코인과 금이 강세를 보일 수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JP모건은 지난 11일 “암호화폐가 주식과 같은 위험자산보다 더 많이 거래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룩인투비트코인 대표 필립 스위프트의 발언을 인용하며 “비트코인이 가격 상승에 대비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모두 장기 매수 기회를 찾고 있다”고 분석했다. 스위프트는 “반감기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은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1.31% 하락한 27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뉴스BTC는 “이더리움이 235달러 저항선 아래로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며 “단기적으로 225달러 이하를 돌파하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이더리움 232달러 이하의 약세 영역과 시간당 100달러의 단순이동평균선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주요 지지 영역인 225달러까지 서서히가격이 하락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어제에 이은 가격 하락은 ETH/USD 시간당 차트에서 232달러 부근에 형성된 저항선 아래서 유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가총액 3위인 리플은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0.87% 하락한 228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리플은 지난 5월 테더에게 역전당하며 화제가 됐다”며 “지난 4월 메사리가 리플을 두고 ‘2020년 1분기 시가총액 상위 25개 코인 중 가장 실적이 나쁜 암호화폐’라고 지목하기도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