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황영훈 기자]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월렛’ 운영사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밀크팩’은 의무적으로 특정 코인을 보유해야 하는 일반적인 스테이킹 모델과 달리 보관 기간 중 수량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넣었다 뺄 수 있다. 사용자는 참여 신청 후 밀크에서 전 수량을 빼더라도 보관 종료 이전 시점까지 다시 넣기만 하면 보상 받을 수 있다. 참여와 보상이 주 단위로 단기간에 이뤄진다.
밀크파트너스는 앞으로 밀크팩 운영을 단계별로 운영한다. 오는 9일부터 ‘밀크팩 시즌1’을 시작한다. 시즌1은 다음 달 5일까지 운영한다. 한 주씩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매주 목요일 자정부터 23시 59분까지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밀크 월렛 앱 내 ‘밀크 팩’에 밀크 내부 또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보관하고 있는 본인 소유의 밀크 코인을 담아두는 것이다. 회차별 종료 시점은 매주 수요일 23시 59분이며,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마감 시각을 기준으로 밀크 코인을 밀크팩에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참여자는 밀크팩에서 밀크 코인을 한번도 빼지 않고 약정 물량을 유지한 ‘홀딩’ 이용자와 일부 또는 전량을 빼고 기간 내 다시 밀크팩에 넣은 ‘리턴’ 이용자로 나뉜다. 이 두 그룹 간의 보상에는 차등이 있다.
홀딩 고객들에게는 ‘기본 보상’에 ‘부가 보상’이 추가 지급된다. 여기서 ‘기본 보상’은 밀크팩에 넣은 밀크 코인의 개당 보상 수량이다. 밀크파트너스가 보상으로 제공하는 밀크 코인 총 물량을 회차별로 정해진 밀크 코인의 총 물량으로 나눈 만큼 지급된다.
‘부가 보상’은 기본 보상의 50%만큼을 지급하는 ‘리턴’이나 초기 약정 물량 전부를 회수해 보상을 제공하지 않는 ‘해지’로 인한 잉여 물량(기본 보상의 50%)이다. 이탈자가 많아질수록 잉여 물량은 증가하며, 이로 인해 홀딩 이용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은 더욱 크게 증가한다.
밀크팩에 팜여할 수 있는 밀크 코인 수량은 최소 1개 이상이며, 보상은 보관 미션 달성 후 3일 이내 제공된다. 밀크파트너스는 시즌1에서 축적한 경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앞으로 시즌2, 3을 차례로 오픈할 계획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팩은 포인트 통합과 모바일 쿠폰 이외에 추가적인 이용자 혜택을 마련하기 위한 차원에서 만든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의 일종”이라며 “기술적, 혜택적 측면 모두에서 앞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해 나갈 밀크 월렛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