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도지코인(DOGECOIN)팀이 최근 도지코인의 가격 급등과 관련, 투자자들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혀 관심을 끌고 있다.
도지코인은 최근의 가격 폭등에 따르는 위험을 의식한 듯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이 당신들에게 무엇을 사라고 할 때는 그 의도를 유념해야 한다. 그들 중 당신에게 재정 자문을 제공할 위치에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지적했다.
도지코인은 또 “당신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의 FOMO(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어하지 않는 심리) 내지 조작에 올라타지 말아야 한다”면서 “안전하기 바란다. 그리고 현명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최고 경영자 제이 하오는 9일 소셜미디어 링크드인에 올린 글에서 도지코인팀의 이 같은 입장 표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도지코인팀이 투자자들에게 조언을 제공할 때는 여전히 상당히 이성적이라는 점에서 그들을 칭찬하고 싶다고 밝혔다.
도지코인 가격이 최근 며칠간 100% 넘게 폭등하면서 도지코인의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기준 순위는 지난 7일 33위에서 9일 26위로 상승했다.
코인스피커는 구글에서 도지코인 검색이 급증하는 등 인터넷에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계속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도지코인은 뉴욕시간 9일 오후 3시 47분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0.85% 오른 0.004625달러를 가리켰다. 이날 뉴욕 거래 시간대 후반 암호화폐시장이 전반적 하락세로 전환됐음에도 도지코인은 아직 상승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