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비트코인이 16일(현지시간) 약세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옵션시장 트레이더들도 단기적으로 가격 하락에 베팅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비트코인은 뉴욕 시간 오전 8시 52분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1.29% 내린 9106.24달러를 가리켰다.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최근 범위 9000 ~ 9300달러 하단에 가깝다.
코인데스크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리서치 업체 스큐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옵션 1개월 풋-콜 스큐(skew)가 4.9%라고 보도했다. 콜(강세) 옵션 대비 풋(약세) 옵션 가격을 측정하는 풋-콜 스큐가 플러스 수치라는 것은 단기 폿옵션 가격이 콜옵션 보다 높다는 것을 가리킨다.
QCP 캐피탈의 선임 트레이더 션 푼은 이 같은 데이터는 트레이더들이 가격 하락에 대한 투기적 베팅 내지 잠재적 가격 하락에 대비한 헤징에 나섰음을 시사한다고 코인데스크에 설명했다.
비트코인 옵션 1개월 스큐는 불과 1주 전 -7% 아래 수준까지 떨어졌다. 이는 당시 콜옵션 수요가 더 많았으며 시장이 강세 성향이었음을 가리킨다.
코인데스크는 1개월 스큐는 약세 상황을 시사하지만 6개월 스큐는 여전히 마이너스로 강세 성향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3개월 스큐는 중립 지대인 0% 가까운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