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코스모체인이 “현재 코즘 전송 및 입출금이 가능한 지갑 서비스는 노바월렛”이라고 23일 밝혔다.
코스모체인은 “코즘 전송이 가능한 지갑 서비스 및 입출금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지갑 관련 공지한다”며 이와 같이 전했다.
현재 코즘 입출금 및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지갑은 현재 지닥과 비트렉스이다. 코즘 전송 및 입출금이 가능한 지갑 서비스인 노바월렛은 앱스토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노바월렛은 체인파트너스가 개발한 이오스 기반의 암호화폐 지갑이다.
코스모체인은 “업비트 및 클립내 지갑 지원 시기에 대한 가장 정확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업비트는 지난 10일 코스모코인을 상장폐지했다. 단, 더이상 거래를 지원하지 않아도 다음 달 5일까지는 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클립은 다음 달 10일 오후 5시부터 코스모코인 거래를 종료할 예정이다. 당시 클립은 “지원 종료 이후에는 클립에서 코즘 토큰의 보관 및 전송이 일체 불가능하다”고 공지했다. 따라서 클립에 코즘을 보관 중인 보유자는 코인을 옮겨놓고 싶다면 다음 달 10일 이전에 출금해야 한다.
업체 측은 “코즘 전송 및 거래가 가능한 지갑 등과 관련해서 큰 불편 드린점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관련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