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채굴업체 비트메인의 공동 창업자이자 비트코인캐시(BCH)의 아버지로 불리는 우지한이 거래소를 오픈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금융서비스 회사인 매트릭스포트(Matrixport)는 7월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닷컴(bit.com)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매트릭스포트는 비트메인으로부터 분할, 2019년 2월 설립된 독립 회사다. 우지한, 존거(John Ge), 스탠다드 크립토, IDG 캐피탈, 라이트스피드 벤처스 파트너스, 폴리체인,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패러다임 등과 같은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비트닷컴은 전통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 및 위험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8월 3일 ‘BTC/USD 무기한 스왑(Perpetual Swap)’ 상품을, 8월 17일에는 BTC 옵션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비트닷컴은 전 세계의 채굴업자, 주요 중개업자, 헤지펀드 및 전문 투자자를 포함한 다양하고 정교한 기관 및 리테일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자신했다.
매트릭스포트와 비트닷컴의 COO(최고운영책임자)인 다니엘 얀(Daniel Yan)은 “우리는 암호화폐 옵션 시장의 J커브 성장이 곧 임박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3년 안에 거래량이 30배 내지는 그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닷컴은 현재 암호화폐 옵션 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는 많은 어려움(pain point)을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트닷컴은 라운드 트립 대기시간이 50ms(1000분의 1초) 미만인 최신 1만TPS 매칭 엔진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원활한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 보호를 핵심 가치로 설계됐다. 비트닷컴 보험 펀드(Insurance Fund)는 런칭부터 (신규 거래소 중에는 가장 큰 규모인) 200개 비트코인을 확보했다. 극단적 업계 상황에서도 손실을 최소화하고 투자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계획이다. 아울러 거래소는 증분 청산 메커니즘을 적용해 극한 시장 상황에 대한 사용자 보호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joind@joongang.co.kr
https://joind.io/market/id/2836
※조인디와의 전제 계약을 통해 게재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