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홍혜정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모바일 중심의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센터 전용 상품인 손님케어적금을 1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 등을 주 대상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신규 가입 시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 전용 상품으로,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1인 1계좌)를 대상으로 매월 1천원 이상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금리는 18일 기준 기본금리 0.7%에 우대금리 1.4%가 더해져 최대 연 2.1% 적용이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고객센터 통한 신규 0.2%, 마케팅 동의 0.5%, 자동이체 등록 0.5%, 소중한 손님(예·적금 해지 손님, 생일 도래 손님 및 적금 미 보유 대출 손님, 적금 첫거래 손님) 우대 0.2%로 구성된다.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염정호 그룹장은 “디지털 소외 손님을 위해 고객센터를 통한 편의성 증진과 차별화된 손님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센터 전용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향후 누구나 간편하게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손님 만족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 기념으로 8월 18일 부터 10월 30일까지 『손님케어적금』 신규가입 손님 중 1,111명을 추첨하여 11월 중 3천원 상당의 하나머니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