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소 INX가 내주 1억1700만달러 규모의 증권형 토큰 IPO(기업공개)를 시작한다고 더 블록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NX는 전일 공식 발표를 통해 이번 IPO를 위해 개당 0.90달러의 INX 토큰을 최대 1억3000만개 발행할 것이며 최소 투자금액은 1000달러라고 밝혔다. IPO 시작 일자는 8월 24일 또는 “24일 직후”로 예상된다.
기사에 따르면 INX는 IPO를 통해 마련된 자금으로 암호화폐, 증권형 토큰, 그리고 파생상품을 다룰 규제 받는 거래소 INX 트레이딩 솔루션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2017년 지브롤터에서 설립된 INX는 2018년 IPO 계획을 처음 공개했고 2019년 8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사업계획서 초안을 접수시켰다.
INX의 이번 IPO는 SEC에 등록된 최초의 증권형 토큰 공개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그러나 INX가 아직 출시되지 않은 거래소라는 점에서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IPO는 이미 자리를 잡고 매출을 창출하는 기업들에 의해 시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INX는 디지털 커런시 그룹 설립자 배리 실버트의 형제인 앨런 실버트가 경영을 맡고 있다. 나스닥 증권거래소 부회장을 역임한 데이비드 윌드도 INX 팀의 일원이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