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황영훈] 국민 증권 어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를 운영 중인 두나무는 8월 한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풍력 △CRO △2차전지 등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8월 상승률 1위 테마는 34.61%로 가장 많이 오른 풍력 테마가 차지했다. 글로벌 정부가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펼치면서 전 세계 풍력발전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세계에너지협의회 전망이 나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미 한국 정부가 그린 뉴딜 정책 발표를 통해 투자심리가 개선된 상황이었기에 더욱 눈길을 끈 것으로 보인다. 두산중공업, 동국S&C, 씨에스윈드 등이 상승하며 테마의 상승을 견인했다.
2위는 CRO(임상시험수탁기관) 테마가 차지했다. CRO는 신약 및 후보물질 개발 과정에서 연구·개발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일컫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제약사들의 치료제 개발 투자가 증가하며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에 지속 상승했고 30.96%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관련 종목으로는 켐온, 노터스, 바이오톡스텍 등이 있다.
3위로는 18.74%의 상승률을 기록한 2차전지가 이름을 올렸다. 그린 뉴딜 정책 기대감과 더불어 지난달 주식 분할 이벤트에 테슬라가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자 국내 2차전지 테마도 동반 상승했다. 또한 최근 유럽 전기차 시장이 중국을 제치고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주요 수요처인 유럽 시장이 급성장하자 LG화학,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 천보, 대보마그네틱이 부각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재택근무, 간편식 테마가 높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골판지, 택배물류, 광고 등의 토픽도 10위권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