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황영훈 기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대퍼랩스(Dapper Labs)는 바이낸스(Binance)와 ‘BUSD 스테이블코인 on Flow’ 지원 협약을 통해 BUSD 스테이블코인이 플로우 블록체인에 출시될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BUSD 토큰은 미국 달러와 1대1 비율의 가치를 지닌 스테이블 코인이다. 고객 보호차원을 위해 뉴욕 금융관리부(Ne York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에 의해 규제를 받으며 매월 감사에서 BUSD발행량과 USD 예치금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이뤄진다.
플로우는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웹 버전 인터페이스 ‘플로우 플레이그라운드(Flow Playground)’를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플로우 플레이그라운드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설계 및 실행, 토큰 발행, 디앱(DApp) 개발이 가능하다.
플로우는 다목적 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돼 업그레이드에 용이하고 빠른 속도와 처리량을 지원한다. 또 제3자 또는 에코시스템 구축 업체는 자사의 디앱에 있는 스테이블 코인을 자유롭게 통합할 수 있다.
대퍼랩스 관계자는 “대퍼랩스는 사용자에게 접근성이 좋고 쉽게 이해하며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통화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긴다.”며 “바이낸스 및 BUSD 팀과 제휴함으로써 우리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전했다.